매출 6239억·영업익 497억원영업이익 전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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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.08 20:38
매출 6239억·영업익 497억원영업이익 전년 동기比 1243% 증가해외 매출 5098억원···전체 82%2분기 3개·하반기 5개 신작 예고[서울경제] 넷마블(251270)이 신작 ‘RF 온라인 넥스트’, 지난해 출시한 흥행작 ‘나 혼자만 레벨업: 어라이즈(ARISE)’의 매출 증대 속에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‘어닝 서프라이즈’(깜짝 실적)를 이뤘다.넷마블은 1분기에 연결 기준으로 매출 6239억 원, 영업이익 49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.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.6%, 영업이익은 1243.2% 각각 올랐다. 이밖에 상각전 영업이익(EBITDA)은 816억 원(91.1% 증가), 당기순이익은 802억 원(흑자 전환) 등이다. 넷마블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. 에프엔가이드가 집계한 넷마블의 1분기 증권사 전망치 평균(컨센서스)은 매출 6071억 원, 영업이익 305억 원이었다. 실제 영업이익은 예상치보다 62.9%(192억 원)나 더 높았다.넷마블은 1분기에 해외 자회사의 계절 요인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급수수료 등 비용 감소에 따라 EBITDA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. 당기순이익은 지난 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 관련 비용의 미발생 등으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.넷마블은 3월 20일 출시한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나 혼자만 레벨업: 어라이즈가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.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(CFO)는 “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출시 이후 10일치만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비중의 3%를 기록하며 초기 흥행을 입증했다”고 말했다.RF 온라인 넥스트 소개 이미지. 사진 제공=넷마블해외 매출은 1분기 전체 매출의 82%에 해당하는 5098억 원이다.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5.1% 증가한 수치다.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%, 한국 18%, 유럽 14%, 동남아 10%, 일본 6%, 기타 6% 등 순이다. 장르별로 보면 캐주얼 게임이 42%로 가장 많았고 역할수행게임(RPG) 36%,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(MMORPG) 14%, 기타 8% 등으로 나타났다. 넷마블은 2분기에 15일로 예정된 ‘세븐나이츠 리버스’ 출시를 시작으로 ‘왕좌의 게임: 킹스로드’(21매출 6239억·영업익 497억원영업이익 전년 동기比 1243% 증가해외 매출 5098억원···전체 82%2분기 3개·하반기 5개 신작 예고[서울경제] 넷마블(251270)이 신작 ‘RF 온라인 넥스트’, 지난해 출시한 흥행작 ‘나 혼자만 레벨업: 어라이즈(ARISE)’의 매출 증대 속에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‘어닝 서프라이즈’(깜짝 실적)를 이뤘다.넷마블은 1분기에 연결 기준으로 매출 6239억 원, 영업이익 49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.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.6%, 영업이익은 1243.2% 각각 올랐다. 이밖에 상각전 영업이익(EBITDA)은 816억 원(91.1% 증가), 당기순이익은 802억 원(흑자 전환) 등이다. 넷마블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. 에프엔가이드가 집계한 넷마블의 1분기 증권사 전망치 평균(컨센서스)은 매출 6071억 원, 영업이익 305억 원이었다. 실제 영업이익은 예상치보다 62.9%(192억 원)나 더 높았다.넷마블은 1분기에 해외 자회사의 계절 요인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급수수료 등 비용 감소에 따라 EBITDA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. 당기순이익은 지난 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 관련 비용의 미발생 등으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.넷마블은 3월 20일 출시한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나 혼자만 레벨업: 어라이즈가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.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(CFO)는 “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출시 이후 10일치만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비중의 3%를 기록하며 초기 흥행을 입증했다”고 말했다.RF 온라인 넥스트 소개 이미지. 사진 제공=넷마블해외 매출은 1분기 전체 매출의 82%에 해당하는 5098억 원이다.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5.1% 증가한 수치다.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%, 한국 18%, 유럽 14%, 동남아 10%, 일본 6%, 기타 6% 등 순이다. 장르별로 보면 캐주얼 게임이 42%로 가장 많았고 역할수행게임(RPG) 36%,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(MMORPG) 14%, 기타 8% 등으로 나타났다. 넷마블은 2분기에 15일로 예정된 ‘세븐나이츠 리버스’ 출시를 시작으로 ‘왕좌의 게임: 킹스로드’(21일), ‘킹 오브 파이터 AFK’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. 하반기에는 ‘일곱 개의 대죄: 오리진’과 ‘몬길: 스타 다이브’, ‘프로젝트 솔(SOL)’ 등 5